스마트 팩토리 - SIMPAC

2023. 2. 22. 01:29잡다구리-메모, 일기, 잡다한 생각들

728x90
반응형

 

 

스마트 팩토리 조사

스마트 팩토리하면 생각나는 모습이지만 사실 이건 자동화 공장에 더 가깝다. 자동화 공장에 각 공정별 유기적 연결과 피드백으로 공장전체를 컨트롤 하는 인공지능까지 합해져야 스마트 팩토

bigbrain.tistory.com

 

이전 포스팅에서 스마트팩토리 로봇 관련주로 SIMPAC, 화천기고, 디와이파워, 와이지-원을 꼽았었다.

 

SIMPAC

 

SIMPAC - 네이버 증권 : 네이버 증권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시가총액, 매출, 당기순이익의 증감은 아래와 같다

셋다 안정적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합금철 및 프레스 제작하는 업체이며 매출 비중은 프레스가 15.8%로 좀 낮은 편이다.

2022.6.22 일자 증권사 리포트에서 발췌

합금철을 주력으로 생산하며 내가 주목한 프레스 매출 비중은 15%가량이다

2017년까지는 프레스가 주력 제품이었으나 2018년 이후 급격하게 매출액 대비 프레스 비중이 줄면서 친환경 합금철을 주력으로 삼는 모습이 보인다.

 

 

[ET투자뉴스]SIMPAC Metal, "의외의 합병, 나쁘…" 매수(유지)-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에서 3일 SIMPAC Metal(090730)에 대해 "의외의 합병, 나쁘지 않은 조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22,400원을 내놓았다. 한국투자증권 최문선 애널

www.etnews.com

다만 2018년에 SIMPAC Metal을 흡수합병하면서 매출비중에 변화가 있기에 상대적인 지표가 아닌 수주 금액을 살펴보았다

수주액도 점차 줄어드는 걸 보니 자의든 타의든 SIMPAC는 합금철을 주력으로 삼을 모양이다

 

프레스를 바라보고 조사한 업체였지만 프레스 관련 매출을 점점 줄여나가서 내가 원하는 업종에서 멀어지는 업체이다.

 

그와는 별개로 기업의 성장세는 매우 안정적이다

배당수익률 또한 평균 2~2.5% 대로 적지 않은 편이고 2015년 이후부터 자사주 매입도 꾸준히 하고 있어 기업자체는 좋다.

 

다만 주력으로 삼고 있는 합금철의 주 매출처와 산업내용을 내가 모른다는 것과

주가 흐름상 (2021년 하반기~2022년 상반기) 쌍고점을 찍은 것,

2021년 하반기에 대량의 매도세가 있었으며 저점이 보지이지 않는 추세라는 점에.

 매수 보류로 결정.

 

 

반응형